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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센티언스

기업개요
회사명 주식회사 센티언스
대표자 권혜연
산업분야 ICT서비스
기술분야 인공지능/빅데이터
주요제품 소프트웨어
홈페이지 https://www.tentuplay.io
사업장 소재지 서울
상세정보
회사설립일 2015-10-29 총괄책임자 권혜연
회사소개 (주)센티언스는 행동경제학 AI로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람들이 더욱 즐겁고 재미있는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돕습니다.
현재는 게임 플랫폼에 특화된 솔루션 '텐투플레이'를 글로벌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어들이 어떤 동기와 목적으로 게임을 해나가는지 분석하고, 개개인에게 알맞은 개인화 오퍼를 자동으로 생성해 보내줌으로써 플레이어의 LTV를 향상시킵니다.
데이터 분석에 행동경제학을 접목시켜 '사람의 마음을 읽는 AI'를 추구하는 센티언스는 향후 교육, 메타버스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의 Backbone AI로 활약할 계획입니다.
보유 제품 및 서비스 ▣텐투플레이(TENTUPLAY)는 유저가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솔루션입니다.
[개발배경] 게임개발사/퍼블리셔는 유저를 확보하기 위해 마케팅에 많은 투자를 하지만, 막상 게임을 시작한 유저들의 75%는 하루만에 이탈합니다.(D1 잔존율 25%)
유저의 행동데이터를 기반으로 플레이 동기를 파악하고, 각 유저에게 맞춤형 오피를 제공한다면, 유저의 게임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잔존율
향상과 매출 증가가 가능합니다.
[기능] SDK 설치를 통해 유저의 행동데이터(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할까)를 상세히 수집하고, 행동경제학 AI 엔진으로 유저의 페르소나를 분석해 다음과 같은 세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1. 텐투플레이 개인화상점 : 세분화한 유저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어느 유저에게 어느 시점에 어느 상품을 제안할지 고객(게임사)이 직접 콘솔에서 손쉽게 설정하고 전송합니

2. 텐투플레이 AI 상점 : 별도의 설정없이 AI가 자동으로 유저에게 꼭 맞는 특화된 구매제안 메시지를 생성하고 전송합니다.
3. 텐투플레이 애널리틱스 : 잔존, 인앱구매, 유저성향 및 스테이지 분석, 광고시점등을 분석해서 대시보드로 보여줍니다.
[성과] 잔존율, 전환율, IAP 증가에 따른 유저의 LTV 향상
[특징] 커스텀 이벤트 로깅이 아닌 표준화된 로깅으로 게임 장르에 관계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센티언스의 AI 기술은 데이터 분석에 행동경제학을 접목시킴으로써 사람의 마음을 읽는 AI(Mind-Reading AI)를 구현합니다.
- 행동경제학 기반 AI 분석을 전공한 석박사 연구진(KAIST 경영대학원 Digital Economy and Enterprise Research Lab.)이 주측이 되어 의사결정론, 게임이론, 산업조직론등의
이론과 머신러닝/딥러닝 알고리즘을 융합해 유저 행동의 콘텍스트를 이해하고 정교한 고객 세그먼트 및 자동화된 개인화 오퍼를 제공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